9. 1~9. 5, 다양한 청렴시책 집중 추진
‘더 청렴한 의창구 만들기’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청렴주간은 일상적인 청렴활동을 통해 소속 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것은 물론, 구민에게 더욱 신뢰받고 감동을 주는 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의창구 소속 전 공직자들의 참여로 진행된다.
다음달 1일부터 5일간 진행되는 청렴주간은 ▲1일 검소한 한가위 보내기에 소속 직원의 동참을 이끌어 내기위한 ‘청렴주의보 발령’ ▲2일 청렴·인권영화를 상영하는 ‘청렴영화제’ 개최 ▲3일 청렴과 관련한 격언과 미담 등을 전달하는 ‘청렴사내방송’ ▲4일 의창구 간부공무원의 ‘청렴결의 선언’ ▲5일 소속직원에게 전하는 ‘구청장의 청렴편지’로 마무리된다.
청렴주간 실시에 앞서 이기태 의창구청장은 “공직자의 청렴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이번 청렴주간을 통해 의창구만의 일상화된 청렴문화를 조성하고, 우리 의창구민들에게 지금보다도 더 친절하고 더 청렴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 의창구는 올해 시무식과 함께 선포한 ‘민원인 권리 선언문’과 함께 ‘청렴카페’ 지정, ‘청렴지식왕 선발대회’ 개최, ‘청렴예보제’ 실시, ‘의창구 방방곡곡’ 운영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해오고 있다.
하용성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