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박유진 홍보실장 페이스북 캡처
이번 신입 MD 채용은 신입 및 2년 미만 경력자를 대상으로 패션, 식품, 가전, 리빙 등 위메프 전 카테고리에서 이뤄진다. 이번 신입 채용에서 위메프는 연령, 학력, 성별을 보지 않는 독특한 3無 열린 채용 정책을 운영 중이다.
입사지원은 27일까지 위메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구직사이트인 사람인과 커리어를 통해서도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11월 초에 발표되며 1, 2차 면접을 거쳐 11월 17일에 위메프 정규직 신입MD로 입사하게 된다.
신규 MD는 주 5일제로 월~금 근무하며 근무시간은 9시부터 18시이며 휴게시간은 12시에서 13시까지다. 신규 MD의 근무지는 삼성역에 위치한 위메프 서울본사가 될 예정이며 연봉제를 적용 받는다. 직원 복지는 직원 대출제도, 우수사원/팀 해외 포상 여행, 생일자/졸업자 축하 선물 및 명절 선물 지급, 법정휴가 외 경조유급휴가, 웰컴휴가 지원이 있다. 또 연 1회 종합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월 1회 부서별 문화 Day 및 각종 단체 행사 워크샵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위메프 직원은 야근 식대 및 교통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신규 MD를 채용하는 위메프는 “MD가 되기 위해서는 좋은 상품을 선별하는 안목을 갖추고 데이터 활용 능력이 출중해야 하며 트렌드에 대한 남다른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박유진 위메프 홍보실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겉으로 드러난 나이 학력 성별은 안봅니다. 그의 본질과 그 사람의 ‘위메프다움’ 이란 향기는 봅니다. 아니 보려고 무척이나 애를 씁니다”고 채용시 고려하는 점을 밝혔다. ‘위메프다움’은 위메프의 사훈인 ‘고객과 돈과 시간을 아껴드립니다’를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있는지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태현 기자 toyo@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