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칼럼] 광해, 왕이 된 남자
[일요신문] 열 손가락 깨물어 안 아픈 손가락이 없다. 영화 제작자에겐 자신이 만든 영화
[일요칼럼] 국회의원 공천과 영화배우 캐스팅
[일요신문] 수많은 기획자, 제작자, 감독, 작가가 머리를 맞대고 토론하고 싸우고(?) 조
[일요칼럼] 영화감독의 권위, 리더의 권위
[일요신문] 영화 촬영 현장에서 감독의 권위는 절대적이다. 지금 촬영하고 있는 장면이 오케
[일요칼럼] 고 이선균 배우를 기리며
[일요신문] 그를 처음 만난 건 2004년 여름, 같이 시나리오 작업을 한 적이 있는 공수
[일요칼럼] 대만 타이베이 그리고 한국 라면
[일요신문] 이번에 제작하는 영화에 투자의향을 전해온 대만 투자사를 만나기 위해 지난 주말
[일요칼럼] 어린놈이 싸가지가 없어!
[일요신문] 요 며칠 언론에 한 정치인이 후배 법조인이자 현직 장관에게 “어린놈, 건방진놈
[일요칼럼] 어머니의 요술
[일요신문] 어머니는 4남매를 낳아 키우시면서도 육아와 가사에만 전념할 수 없으셨다. 우리
[일요칼럼] 추석과 떡값
[일요신문] 내가 살고 있는 공동주택에서는 경비원아저씨 두 분과 청소해주시는 아주머니 한
[일요칼럼] 청개구리 무당벌레 그리고 약속의 추억
[일요신문] 비디오산업이 활황이었던 1990년 초여름, 나는 광고회사 조감독이었다. 당시
[일요칼럼] 아우토반과 386
[일요신문] 7월 6일 독일 프랑크푸르트 소재 괴테대학교에서 열린 ‘아시아 포럼’에 강연자
[일요칼럼] 말 좀 편하게 할게
[일요신문] 나는 50대 중반이다. 국가가 만 나이를 표준화해서 덕을 좀 봤다. 새로운 영
[일요칼럼] 공습경보
[일요신문] 1983년 2월 말, 난 대학 입학을 앞두고 어머니와 아버지와 백화점에 갔었다
제1667호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