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화성시가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한 ‘2014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시는 8일 ‘제5회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행정자치부로부터 ‘2014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은 지방자치단체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행자부가 인증하는 제도로 민원서비스 기반구축·운영·성과 등 3개 분야 133개 항목에서 총 1,000점 중 80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아야 인증 신청이 가능하며, 민간전문기관의 심사 등 모두 3차례 심사를 통과해야 인증 획득이 가능하다.
화성시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복합민원을 심의할 수 있는 ‘온라인 민원실무종합심의 도입’, ISO9001을 획득한 ‘콜센터의 확대운영’, 고충·복합민원 사전안내제, 상담예약제로 운영되는 ‘인·허가전담창구 운영’, 불합리한 규정·절차 등의 개선을 위해 운영중인 ‘큐브제도’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악기의 음을 맞출 때는 언제나 기본음 ‘도’에서 시작하며, ‘도’음을 확실히 맞춰야 다음 음을 계속 맞추어 나간다”며 “이번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획득을 계기로 기본음을 ‘시민 만족’으로 맞추고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동철 기자 ilyo22@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