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후 실력보다 수능점수가 낮게 나온 수험생들 중 상당수가 재수를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약학대학 진학을 고려해보는 것도 상위권 대학에 가는 또 다른 방법이 될 수 있다. 약학대학/PEET 입시학원 메가엠디가 보건, 의료계열 분야의 전문직, ‘약사’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 약사, 약국 및 다양한 분야로 진출
약사자격을 취득하면 개인의 적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직 종사자로의 진로를 개발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널리 알고 있는 임상약사(약국)뿐 아니라 병원약사, 신약개발을 수행하는 연구약사, 보건 의료 정책을 수립하는 공직약사, 제약회사의 제약 마케팅 전문가 등 약사로서의 전문 지식이 활용되는 다양한 진로가 있다.
◆ 약대지원 위해 필히 거쳐야 하는 시험 ‘PEET’
현재 입시제도는 수능을 본 후 바로 약대에 진학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일반 학부에서 2년 과정을 수료한 후 4년제 약대에 진학할 수 있다. 모든 약대는 지원자의 전공과 관계없이 약학교육입문시험이라는 PEET와 공인영어, GPA, 서류, 면접의 전형요소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약대 지원을 위해 응시해야 하는 시험으로 생물추론, 일반화학, 유기화학, 물리추론이라는 4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총 90문항의 객관식 5~7지선다 문항을 270분 동안 풀어야 하는 자격시험이다. 문제의 형태는 수능과 유사하지만 심화된 지식과 추론능력을 요구하는 문항이 출제된다.
◆ 2015학년 신입생이 약대에 합격하는 방법!
한 번에 약대합격에 성공하기 위한 조건은, 충실한 학점관리와 공인 영어 준비, 그리고 PEET를 위한 기초를 다지는 것이다. 원칙적으로 약대 진학여부와 전공은 상관관계가 없지만, PEET 시험과목과 관련성이 높은 생물이나 화학, 공학 관련 전공을 선택해 학부 전공 과목을 충실히 공부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메가엠디는 시행착오 없이 약대에 합격할 수 있는 비법을 담은 ‘약학대학 성공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12월 20~21일 동안 서울, 부산, 대구 3개 도시에서 진행되며, 약대 진학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사전예약을 통해 무료로 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다.
참석자에게 약대 진학 성공 가이드북, 합격 수기집 등 입시자료도 증정하고,약대 입시 전문 컨설턴트와 진로 상담도 준비되어 있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
‘이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직장 갑질 규탄과 해임촉구’ 결의대회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1.19 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