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2014년 울산시 의용소방대 활동보고회가 개최된다.
울산광역시 소방본부는 16일 오전 10시 울산MBC컨벤션에서 김기현 시장, 이갑규 소방본부장, 염점향 의용소방대연합회장, 의용소방대원 등 6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의용소방대 활동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 한해 의용소방대 활동상을 돌아보며 의용소방대를 지역방재 중추조직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활동보고회는 개회, 의용소방대 활약상을 담은 홍보영상물 상영, 유공자 시상식, 의용소방대활동 혁신 결의대회, 기념촬영, 오찬 등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시상식에는 중부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 농소지역대가 남성 최우수 단체로, 남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가 여성 최우수 단체로 각각 선정돼 울산광역시장상을 수상한다.
또한, 남부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 무거지역대, 동부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 화정지역대, 온산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 청량지역대는 남성 우수 단체로, 중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병영지역대, 동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전하지역대, 온산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청량지역대는 여성 우수 단체로, 남부소방서 수난의용소방대가 전문대 우수 단체로 선정돼 울산광역시장상을 받는다.
우수대원으로는 중부소방서 남성의용소방대 농소지역대 정근영 지도부장 등 남성 5명과, 남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이필향 구호반장 등 여성 5명, 남부소방서 김시정 수난전문의용소방대장이 각각 선정돼 울산광역시장 표창을 받는다.
이와 함께 ‘나 연구소’ 김애향 대표의 ‘행복한 삶을 위한 대시민 봉사자세’, 이갑규 소방본부장의 ‘의용소방대 활동 혁신 방안’이란 주제로 한 특강과 의용소방대연합회 활동 수범사례 발표 시간도 마련된다.
김기현 시장은 “활동보고회는 의용소방대원들이 올해를 되돌아보는 자리이지만 더 큰 의미는 앞으로의 비전과 봉사활동 등을 계획하는 자리”라며 “의용봉공의 정신을 계속 이어 내년에는 의용소방대의 한층 높아진 위상을 보여줄 것”을 당부했다.
강성태 기자 ilyo33@ilyo.co.kr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