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직장인들의 애환을 감성적으로 불러일으켰던 미생이라는 드라마에서 인상적이었던 장면중 하나는 주인공의 직장동료가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장면이다.
그는 땀이 난다.
심장 박동이 빨라진다.
머리 속이 하얘진다. 입이 바짝 마른다.
목소리가 긴장하고 잘 나오지 않는다. 그리고 프레젠테이션 실패.
드라마의 장면처럼 청중 앞에서 말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긴장되고 불안한 마음이 생기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리고 유독 발표에 대한 공포가 심할 때는 이러한 신체적인 증상까지 나타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다.
발표불안의 원인은 명확하지 않지만 대개 어린 시절이나 성장기에 발표공포증과 관련된 일로 인한 트라우마가 있거나, 많은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를 해보았던 경험이 부족해서 나타난다.이러한 과거의 트라우마와 경험미숙에서 오는 발표 불안과 무대 공포는 반복적인 경험으로 얼마든지 극복이 가능하다.
전문적인 이론과 현실적인 실습을 병행하는 발표 전문기관인 W스피치커뮤니케이션은 다양한 상황에서의 발표 불안에 관한 고민을 호소하는 학생과 직장인, 그리고 일반인들을 위해 자신감 넘치는 스피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체계적인 수업 커리큘럼과 세분화된 교육과정으로 양질의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실전 스피치훈련을 통해 일반인들이 발표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다채로운 상황에 적용해보는 연습과 함께 단계별 스피치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다양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여러 상황에 노출이 되어보며 1:1, 1:다수로 역할극을 하는 등 많은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를 하는 반복적인 스피치 시간이 대중 앞에서의 공포심을 줄어들게 한다.
스피치컨설턴트이자 W스피치학원의 대표인 우지은 대표는 “대중 앞에서 말을 할 때에 긴장되고 걱정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자신의 생각과 말에 자신을 가지고 집중하며 발표 내용에 대해 준비하고 많은 연습을 하는 것이 최선의 극복 방법이다. 그리고 자기 자신 스스로를 믿어라”라고 조언했다.
신년을 맞아 발표 실력 향상 및 목표 달성을 위해 학생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서울 강남점,서울 시청점, 부산 센텀점 에서 스피치, 보이스, 면접스피치 등 발표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은 분들에게 수강료 할인 특전과 우지은 대표의 저서를 제공하는 이번 이벤트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