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와 한화리조트에서 진행된 ‘웰니스 그린 스포츠 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 자원을 활용한 웰니스 뷰티 패키지 상품개발과 운영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재)강원지역사업평가원이 후원하고,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에스큐(주)가 주관해 개최됐다.
지난 6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강원도 평창군 내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40명을 대상으로 키와 몸무게를 비롯해 심폐지구력, 유연성, 악력, 순발력 측정을 통해 어느 정도의 체력을 지니고 있는지 스스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야구를 배우고 티볼 경기를 해보며 스포츠를 직접 체험해보기도 했다.
이어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 장태수 교수가 바른 식생활을 통한 비만 관리와 건강한 인체에 대한 교육과 스스로 본인의 건강 상태를 체크해보는 웰니스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지난 7일부터 8일까지는 서울 및 경기 지역에 거주하는 어린이 32명이 1박 2일 동안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투어를 시작으로 연구실 견학, 환경 보호에 관한 영화 관람, SQ측정(스포츠지수)의 기회를 가졌다. 또한 한화 콘도의 지원을 받아, 평창 한화 콘도에서 1박을 하며 스키캠프에도 참여했다.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 조성인 원장은 “앞으로도 강원도 웰니스 그린 스포츠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