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오는 3월까지 미니클러스터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체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모집은 화장품과 이․미용을 포함한 뷰티관련 분야, 자동차 및 기계 부품 분야, 전기전자와 IT를 포함한 정보융합전기전자 분야, 이업종 분야 등 4개 분야에 걸쳐 분야별 50개 업체 내외로 모집한다. 남동구에 소재한 기업이면 어느 기업체나 참여가 가능하다.
구는 산·학·연·관을 포함한 미니클러스터를 구성해 상호협력과 정보교류, 기술이전 등을 통한 동종 업종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중소기업의 대외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구는 미니클러스터에 참여 기업체는 구에서 추진하는 중소 기업지원 사업에 우대 또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특히 오는 9월 해외 시장 판로를 위해 무역사절단을 해외 지역에 파견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미니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해 미니클러스터 활동을 통한 클러스터별 업종 발전방안을 모색해 중소기업 지원 사업에 반영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우리 구에는 7000여개의 중소기업이 입주해 있는 국가산업단지인 남동인더스파크가 있다”며 “남동인더스파크를 포함한 중소기업의 발전을 위해 많은 기업체의 참여를 통한 기업 경쟁력을 높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남동구청 기업지원과(032-453-6101~2)로 문의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
‘이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직장 갑질 규탄과 해임촉구’ 결의대회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1.19 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