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보다 실습 위주로 진행...전 교직원 교육 이수증 취득
[일요신문] 농협중앙회 창녕교육원(원장 한억천)은 13일 창녕소방서 손규승·양승준 소방사를 강사로 초청해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원 소강당에서 심폐소생술과 응급상황 대처요령 교육을 실시했다.<사진>
이날 교육은 심폐 소생술의 중요성과 개인별 실습, 화재 발생으로 인한 소화기 사용 요령 및 피난 행동 요령 등 각종 위기 상황에 대비한 대응 능력 향상을 높이기 위해 이론보다 실습 위주로 펼쳐졌다.
교직원들은 실습용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이용과 응급처치요령에 대한 실습을 펼쳤다.
이를 통해 골든타임의 중요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는 한편, 교육에 대한 높은 참여로 전 교직원이 교육 이수증을 취득했다.
교육에 참여한 남성봉 과장은 “심폐소생술이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교육원에서 도움이 필요한 교육생이 발생할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하며 열심히 참여했다”며 “앞으로 교육생뿐만 아니라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 망설이지 않고 자신감 있게 응급처치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창녕교육원 한억천 원장은 “입교하는 교육생들의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해 전 교직원들이 교육생의 안전은 물론 지역사회에도 봉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