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6일까지 신청 접수
트레일(trail)은 흔적, 지나간 자국, 배가 지나간 항적(航跡)이나 산길 또는 오솔길을 의미하며 관광분야에서는 ‘걷는 길’이라는 의미에서 도보관광을 일컫는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가 광주시에 소재하고 3년 이내 관광코스 개발이나 스토리텔링과 관련한 사업을 추진한 경력이 있는 법인 또는 단체다.
신청 서식은 시 홈페이지고시‧공시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관광진흥과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트레일코스 개발사업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찾은 관광객이 전당 주변에서 도보로 광주의 역사와 문화, 예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광주만의 특색있는 도심 속 도보 투어 코스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문화전당 주변 ▲대인예술시장 ▲양림동 역사문화마을 ▲예술의 거리 ▲동명동의 이색카페 거리 ▲푸른길공원 ▲광주폴리 ▲정율성거리 등 풍부한 볼거리를 문화전당과 연계해 매력있는 코스로 개발한다.
또 도심 속 관광자원의 숨은 이야기들을 발굴하고 정리하는 스토리텔링사업도 함께 진행해 광주의 맛과 멋은 물론, 재미있고 유익한 이야기도 들려줄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 중 도심관광 트레일 코스를 개발하면, 문화전당이 개관하는 하반기부터는 문화해설사와 함께 하는 도심관광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