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프렌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정렬)와 한국유가공협회는 오는 26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트리움에서 열리는 국산우유 소비촉진 행사에 인기 아이돌그룹 보이프렌드가 참여한다고 25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 이번 ‘함께 해요, 우리 우유’ 행사는 심수정 아나운서가 MC 맡아 진행하고 EXID, 보이프렌드, 난타 등이 특별 출연한다.
2011년 싱글앨범 보이프렌드(Boyfriend)로 데뷔한 6인조 남성그룹 보이프렌드는 2013년 제 27회 일본 골드디스크상 베스트3 뉴아티스트 아시아 부문에 선정됐으며 2012년 2011 올케이팝 어워드 신인상을 수상했다. 특히 중국, 일본 내 팬덤 확보로 유제품 홍보 및 소비 촉진에 이바지 하고 있으며 바이럴 마케팅 확산 등 국산 유제품 수출 기반 조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보이프렌드가 국산우유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함께 해요, 우리 우유’ 행사 3부에 참여하게 된 것.
이날 행사에서는 국산우유 난타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1부에서 우유자조금 애니메이션 영상을 공개하며 손정렬 위원장이 직접 대한민국 건강을 책임지는 우유를 알릴 예정이다.
2부에는 낙농산업을 책임지는 우유를 주제로 2014 TV 광고 영상을 시청하고 농림부 관계자, 유업체 관계자의 인사말 이후 우유건배식이 진행된다. 3부에는 청소년 건강을 책임지는 우유를 주제로 보이프렌드의 축하공연과 인터뷰가 이루어진다.
한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는 국내에서는 생산되는 국산 우유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알려 대외적으로는 국민들에게 올바른 먹거리를 제공해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대내적으로는 우유 소비 확대를 통해 낙농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힘쓰고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