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안전대책본부 구성, 홍보지원⋅입장권 구매 협력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는 4일 오후 광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한국전기안전공사와 ‘광주U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조직위는 이날 이상권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을 광주U대회 제3호 명예홍보대사로 선정, 위촉장을 전달했다.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 제공>
[일요신문]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조직위원회는 4일 오후 광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한국전기안전공사와 ‘광주U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장현 광주U대회 조직위원장, 이상권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 유수현 한국전기안전공사 안전관리처장, 김주철 한국전기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장, 정평호 광주시 체육U대회지원국장, 김정훈 조직위 기획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MOU체결에 이어 명예 홍보대사 위촉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업무협약으로 조직위와 한국전기안전공사는 호남 최대 규모의 국제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상호 포괄적 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전기안전공사는 광주전남본부에 전기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고 광주U대회 조직위와 비상연락체계를 구축, 주요경기장에 대한 전기안전점검, 홍보, 사회적 배려계층에 대한 입장권 구매 등을 지원키로 했다.
조직위원회는 경기장/비경기장 등 안전점검을 위한 설비관리의 정보를 공유하고 전기안전공사의 지원 활동에 대한 홍보와 참여를 보장할 방침이다.
특히 조직위는 이날 이상권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을 광주U대회 제3호 명예홍보대사로 선정, 이날 위촉장을 전달했다.
윤장현 위원장은 협약식에서 “공공기관의 협력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때”라면서 “지혜와 힘을 모으는 일에 함께 해 주실 것을 요청 드린다. 광주U대회의 성공 개최로 화답하겠다”고 밝혔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