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문열탄불대구막창.
[일요신문]광주의 교통의 중심 광천동에 쟁반국수에 싸먹는 갈매기살과 대구 막창의 메뉴로 젊은 세대와 중견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광주 광천동 맛집 ‘손문열탄불대구막창’이 인기를 끌고 있다.
손문열탄불대구막창은 전국 10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탄구이 대구 막창과 쟁반국수에 싸먹는 갈매기살의 주메뉴로 강남, 신촌에서 20~30대의 젊은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아 맛집으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맛의 고장 광주 광천터미널 뒤편에 광주점이 개점하자 주변 대형 클럽 방문객 및 젊은 20대 여성고객들의 모임, 데이트장소, 회식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지면서 젊은 고객층을 기반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는 광주 맛집이다.
손문 열탄불 대구 막창은 광주 주요 지역으로 상무지구, 금호지구, 첨단지구, 풍암지구, 수완지구, 하남지구, 충장로 등 먹자골목 및 맛집 상가들이 있지만 광주 광천동에 광주점을 오픈한 이유로 20~30대의 문화공간 유스퀘어 및 대형 클럽, 대형 쇼핑타운 등의 문화공간이 마련돼 있어 한 지역 내에서 해결하려는 20~30대의 고객층의 요구를 반영한 결과다.
또한 이곳의 인기 비결은 갈매기살, 대구 막창, 닭갈비, 돼지껍데기 등의 대부분의 메뉴를 500g 단위(3인분)이지만 만 원대의 저렴한 가격과 매콤달콤한 쟁반 국수가 무료로 제공돼 쟁반 국수에 싸먹는 갈매기살이 여성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으면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등의 SNS를 통해 빠르게 입소문이 나면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광주 맛집 손문열탄불대구막창은 광주 광천터미널 유스퀘어 뒷편 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동 353번 길 15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