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4일까지 접수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가 광주광역시에 소재하고, 최근 2년 이내 청년관련 공익사업 활동이 있는 비영리 법인 또는 단체 등이다.
신청서식은 홈페이지(www.gwangju.go.kr)의 공고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제출 서류와 함께 23일부터 24일까지 시 청년인재육성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가칭)광주청년센터는 금남 지하상가 공실 11개 점포(연면적 203.64㎡)에 설치할 예정이다.
앞으로 센터는 청년들을 위한 커뮤니티 환경 조성, 네트워크 구축․관리, 청년들의 욕구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국내외 청년활동단체와 교류․협력사업, 사회공헌형 청년도전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시는 5월중에 수탁기관을 선정한 후 6월까지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폭넓게 반영해 명칭 확정과 공간 구성을 마치고 7월에 센터 개관식을 열 예정이다.
문정찬 시 청년인재육성과장은 “청년센터는 광주지역 청년들을 위한 공간이니 만큼 청년들과 소통할 수 있고, 창조적 아이디어로 청년활동을 이끌 수 있는 법인·단체가 많이 응모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칭)광주청년센터 위탁기관 공모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고, 기타 문의는 시 청년인재육성과(062-613-2711)로 하면 된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