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일곡초교서 황홍규 부교육감 ‘자녀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주제로 특강
[일요신문]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 일곡초등학교를 거점으로 찾아가는 학부모아카데미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광주시교육청 황홍규 부교육감을 강사로 초빙해 ‘자녀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세계의 흐름과 한국사회 △입시의 변화 △자녀의 자존감 향상법 등에 대해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세계의 변화에 따른 한국사회의 흐름과 더불어 자녀교육에 대한 방향을 제공해 주어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이런 좋은 교육을 여러 장소에서 받아 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 윤혜숙 교육장은 “앞으로도 거점학교 및 지역사회와 연계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학부모교육을 지원·확대 하고 교육정보를 제공해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은 다음달 12일(금)까지 4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동부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http://hakbumo.gen.go.kr)를 통해 참가신청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부교육지원청 평생•사회협력과 학부모지원팀(062-605-57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