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송정역‧유스퀘어 광장, 주요 교량 등 장식
시는 광주송정역을 시작으로 시청을 비롯한 관공서와 월드컵경기장 등 주요 경기장, 유스퀘어와 광주역 광장, 교량 등 18곳에 U대회 홍보용 꽃장식물을 6월 중순까지 설치할 계획이다.
또 시 농업기술센터는 자체 생산한 페츄니아, 메리골드, 사루비아 등 여름꽃 50만본을 공급해 시내 주요 가로화단 꽃길을 조성하고 특히, 광주송정역 광장에는 옥수수, 고추, 목화 등 우리 농작물을 심을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이와관련, 3일 오전 11시부터 광주송정역에서 시민, 어린이 등 12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U대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D-30 ‘시민과 함께하는 다랭이 상자논 모내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상자논 150여 개를 설치하고, 어등 농촌지도자회 풍물패 사물놀이와 상자논 손모내기 체험, U대회 성공 기원 상자논 풍선매달기, 볍씨 파종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행숙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U대회에 광주를 방문하는 선수단과 방문객들에게 아름답고 친근한 광주의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꽃장식물을 설치하고 가로화단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특히, 광주송정역 광장에 다랭이논을 조성하고 옥수수, 목화 등 농작물을 심어 한국의 정서가 깃든 농업의 볼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U대회도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