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다음카카오와 함께 이달 1일부터 8월 10일까지 2015년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은 전 연령대가 모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학교에서 실시하는 공모전이지만 다른 공모전들과 차이가 있다. 특히 기존 애니메이션, 만화 중심의 공모전과는 다르게 청강대의 스쿨 체제인 7스쿨&1학과의 각 특징을 살려 총 8개의 분야(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패션, 푸드, 뮤지컬 모바일, 유아)로 작품을 응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청강문화산업대와 다음카카오가 함께 마련한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총 상금 2천만 원과 다음스토리볼 작가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청강문화산업대 특별전형 입시에 지원할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청강문화산업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분야를 대폭 확대하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범위를 넓혀 개최되는 공모전으로 콘텐츠 생산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개성 있는 콘텐츠가 다양하게 출품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은 8월 25일 발표 예정이며 ‘2015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접수는 공식 사이트(http://storyball.daum.net/chungkang/#daumContent)에서 가능하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