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과는 매년 국내 대학, 전문학교 중 항공정비학부로 입학하는 학생들이 많고 그에 따른 실습실 구비와 교수진을 갖춰놓고 있는 항공정비 특성화 교육기관이다. 1993년 개설 이후 국내 항공관련기업으로 다수의 졸업생들을 배출했으며 이들의 성실한 근무태도로 인해 항공관련 분야에서 취업의뢰가 많은 학교이기도 하다.
학교 항공정비과 교수는 “항공정비사로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자격증 취득, 토익공부와 같은 스펙적인 부분뿐 아니라, 취업처에 맞춘 취업 준비가 필수적”이라며 “매년 학기와 방학기간 중에 무료로 진행되는 자격증 특강 수업에 학생들이 적극적이고 성실하게 참여해 매년 높은 자격증 취득률을 보이고 있다. 아세아외국어교육원, 아세아미래인재개발연구소 등 전문적인 기관의 도움을 받아 외국어 실력과 역량, 인성을 갖춘 항공정비사를 배출해내고 있다”고 말했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항공정비사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8월 경 항공정비과 일일학교체험을 예정 중이다. 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체험은 무료로 진행이 되고 있다. 한편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현재 2016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모집을 진행하는 학과로는 항공정비과, 비파괴검사과, 항공운항과, 항공보안과, 관광경영과, 국방사관학과 등이다. 내신 및 수능은 미반영하며 자체 적성검사와 면접, 신체검사를 통해 학생들을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유웨이, 진학사 어플라이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