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대상 독서통장․여름독서교실 참가자 접수
독서통장 프로그램은 센터 내 행복열린방을 이용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자에게 독서통장을 발급해 주고 이용 횟수만큼 날인된 도장 개수에 따라 상품을 증정한다.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20일부터 8월31일까지 진행하며,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여름독서교실은 초등학교 4~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오는 8월3일부터 6일까지 선착순 접수하며, 프로그램은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등록된 취업․구직여성 및 취약계층 여성 자녀는 우선 접수대상으로, 대상자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접수하면 된다.
이번 여름독서교실은 ‘지구야, 고마워 그리고 미안해!’라는 주제로 지구온난화 발생 원인과 기후 변화가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바르게 알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환경 파괴를 막기 위한 방법에 대한 토론의 시간과 환경지킴이 포스터를 만드는 체험 시간도 마련됐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http://woman.gwangju.go.kr) 알리는 글에서 참고할 수 있ek.
참가자 신청은 선착순 방문 접수로 이뤄지며 수강료 및 재료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문의 광주시여성발전센터(062-613-7978, 7977)로 하면 된다.
황인숙 광주시여성발전센터 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갖고 생활하면서 환경을 보전하고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방법을 고민해보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