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한국은행이 발표한 인플레이션 보고서에 따르면 일반인의 물가인식은 실제 물가 상승률 보다 비싸다고 인식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0%대에 머물며 저물가가 지속되고 있지만 정작 직접 느끼는 물가 수준은 높다.
이처럼 공식지표보다 체감 물가가 훨씬 높은 이유는 개인이 물가를 인식할 때 가격 상승 품목에 민감한 반면 가격 하락 품목에는 둔감해지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러한 현상으로 소비자들의 소비심리가 위축되어 지갑을 열지 않아, 외식업계도 큰 타격을 받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도 소비자를 충족시키는 곳이 있는데 저렴한 가격으로 일본식 불고기인 야끼니꾸를 먹을 수 있는 음식점인 야끼화로가 그 주인공이다.
고깃집 유망창업아이템 야끼화로는 매장마다 독특한 인테리어로 야끼화로를 찾는 손님에게 이색적인 풍경과 맛을 선사한다. 이러한 결과로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고깃집창업을 하는 가맹점주에게는 합리적인 프랜차이즈창업비용으로 고매출을 안겨주고 있다.
더불어 야끼화로의 고기는 가격도 싸고 품질이 좋으며 와규꽃살, 소갈비살인 타레니쿠 같은 소고기뿐 아니라 생삼겹살도 제공하고 있어 부담 없이 다양한 고기를 맛볼 수 있다.
야끼화로의 야끼니꾸라는 차별화된 아이템은 오랜 연구기간 끝에 만든 소스와 즉석에서 버무려주는 손맛으로 중독성 깊은 맛을 낸다. 야끼니꾸는 맛이 부드러워 젊은이들뿐만 아니라 가족단위의 손님들도 많이 찾고 있다.
이처럼 고기집창업 아이템 야끼화로는 전 연령층이 많이 찾고 있어 매출상승에도 영향을 주었다. 그 결과 야끼화로 인천송도점의 경우 월매출이 1억 8천 만을 기록했으며, 다른 매장들도 적은 평수 대비 매출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야끼화로는 본사로부터 안정된 유통물류 체계와 지원을 받고 있으며, 서비스 교육을 통해 전 직원이 전문성 있고 친절하다.
높은 월 매출을 자랑하는 고기집창업 아이템 ‘야끼화로’는 현재 발산역점, 강서구청점, 판교점, 오목교점, 구미점, 황학동점 등이 오픈 예정이며 계속해서 가맹점을 늘려가고 있다.
온라인 뉴스1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