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학부 학과장은 “학생들이 전 세계적으로 92개의 체인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유명호텔을 체험함으로써 동기부여와 전공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는 시간일 될 것”이라며 “호텔 또한 대한민국 호텔리어 루키들을 미리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체험학교는 단순 견학의 의미보다는 호텔의 구석구석을 살피고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 호텔에서의 식사를 시작으로 예비호텔리어를 위한 특강, 식음료 업장, 일반객실 및 스위트룸, 귀빈층과 귀빈객실, 판촉부, 예약실, 로비 및 공용시설, 휘트니스 클럽 등 투어형식으로 견학랗 예정이다. 현장 경험은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자부심을 심어주고 학과에 대한 동기부여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유명 호텔에서 스위트룸을 공개한다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이번 체험학교는 8월 13일 진행될 예정이며 2016년도 호텔학부에 입학 예정인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비용은 전액 서울전문학교에서 지원한다. 또한 서울전문학교의 타 학부도 체험학교를 진행한다. 학교 홈페이지 체험학교 신청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정보보안학부, 게임학부, 미디어디자인학부는 8월 13일, 패션예술학부는 8월12일, 뷰티예술학부는 8월14일로 예정돼 있다.
서울전문학교 호텔학부는 소수정원 선발로 교수와의 1:1 심층 면접으로 진행되며 건축학부. 패션예술학부. 뷰티예술학부. 미디어디자인학부, 정보보안학부, 게임학부의 28개 전공을 이수할 수 있다. 지원문의 및 원서접수는 서울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모바일 접수도 가능하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