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고려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윤인자 교수가 최근 KBS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 출연했다.
호텔조리학과장을 맡고 있는 윤인자 교수는 방송 출연을 통해 조리에 대한 다양한 팁을 시청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매체의 조리 분야 자문을 맡아 조리의 다각화된 면을 보여주고 있다. 윤 교수는 프로그램 출연에서 시청자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여름보양식인 양지우거지탕, 곰국우리는 법 등을 소개하며 여름을 이겨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를 선보였다.
고려전 호텔조리학과는 윤인자 교수를 비롯해 구본길 부학장, 감성셰프로 떠오르고 있는 스타셰프테이너인 오세득 셰프까지 전임교수로 임용해 전문 교육은 물론 명장들의 숨겨진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또한 최신식 실습실을 기반으로 다양한 조리 대회 입상 및 수상, 호텔 취업 연계를 통한 취업 지원을 하고 있다.
호텔외식조리학부는 호텔조리과, 식품외식조리학과, 글로벌마스터쉐프학과 등 3개 학과를 개설해 눈높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학점은행제로 운영돼 대학 졸업 학력을 갖출 수 있는 것은 물론 취업, 편입, 대학원 진학, 유학 등 학생들의 진로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고려전문학교는 현재 100%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