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한성대학교 부설 디자인아트평생교육원(이하 ‘한디원’)은 ‘2015 하계 해외봉사단’이 최근 9일간 카자흐스탄을 방문해 재능기부 형식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매년 진행되고 있는 한성대학교 한디원 해외봉사에서 한혜련 디자인안트평생교육원장과 임동혁 해외봉사단장은 미술디자인 교육봉사자 6명과 헤어, 네일 등 미용봉사자 4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원을 8박 9일간 인솔했으며 봉사단은 한디원 학생들만의 우수한 디자인 실력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카자흐스탄 현지인들과 따뜻한 정을 나눴다.
한디원 해외봉사단은 미술 교육을 진행하는 미술봉사팀과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용봉사팀으로 나뉘어 카자흐스탄 알마티와 딸디쿠르간, 우슈토베 지역의 한국교육원, 세종학당, 고아원, 고려인 마을 등을 찾아 봉사했다.
특히 한디원 미술봉사팀은 카자흐스탄 현지 학교의 학생들에게 연, 탈, 청사초롱, 한지전, 병풍 만들기 등 한국 전통의 미를 알려주고 미용봉사팀은 현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파마, 염색, 네일아트(매니큐어), 스킨아트(타투) 등을 시술해 큰 호응을 받았다.
한디원 해외봉사는 단순히 사랑을 전파하는 봉사활동의 의미를 넘어 한디원 학생들에게 국제적인 시각을 갖춰 글로벌한 디자이너를 꿈꿀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때문에 더욱 값진 경험이 되고 있다.
한디원은 실내디자인, 시각디자인, 산업디자인, 디지털아트(영상), 패션디자인, 패션비즈니스, 미용학 등 총 7개 전공과 25개의 세부교육과정으로 구성된 한성대학교 부설 학점은행제 학교로 현재 2016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이 진행 중이다. 원서접수는 한디원 홈페이지 또는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 등을 통해 가능하다. 입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