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지정 항공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는 항공정비에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실무 위주의 교육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항공전자정비과정은 항공기 및 공항 내의 전자 및 제어시스템 제작, 운영, 관리(항공전자) 분야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급변하는 항공시스템 전자정비 분야의 최신 동향과 전문화 시스템을 구축해 학생들이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연마하며 항공전자정비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항공전자정비과정의 실습수업은 비행조종시뮬레이션, 기내실습실, 공항종합실습장, 최첨단 소재 항공부품 등을 이용해 진행된다. 학생들은 현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실습을 할 수 있어 실무능력 향상에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교수진은 실무경력 30년 이상의 전문가들이고 학생들의 진로에 맞춰 취업, 편입, 해외취업, 유학 등 담임교수 책임운영제를 실시하고 있다”며 “항공전자정비과정 외에도 항공정비 면허과정, 항공정비 해외취업과정, 항공기계정비, 항공정비부사관과정 등을 운영 중이며 항공사 및 대기업과의 지속적인 산학협력으로 매년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김포공항 1, 2캠퍼스 실습장에서 대부분의 수업을 실무 중심 실습을 통해 심화된 항공정비기술 교육받을 수 있다. 학교는 최근 티웨이항공과 상호 교류 협력관계를 발전시켜 우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학생들의 현장전공 실습교육, 시설 연계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항공업계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