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네트워크 엔지니어, 보안관리자의 필요성 및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학과 및 교육과정이 동시에 각광받고 있다. 최근 네트워크 엔지니어, 보안관리자 분야로 취업을 원하는 이들은 아이티윌에서 진행하는 네트워크 보안무료교육에 주목하고 있다.
아이티윌은 2014~2015년 노동부 선정 우수훈련기관으로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을 통해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네트워크 보안무료교육을 진행 중이며, 교육자들은 실무경력 1년차 정도의 지식을 습득한 후 바로 현업으로 투입된다.
아이티윌의 네트워크 보안무료교육의 연수일정은 오는 10월 13일부터 내년 4월 4일까지이며, 매월 316,000원(교육비 전액 및 훈련수당)과 교재를 지원 중이다. 연수 수료 후에는 총 30명을 선발, 2016년 상반기 네트워크 엔지니어로 취업을 돕는다.
본 연수과정에 참여하기 위해 국가기간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며 본 카드 발급 기간이 약 6주가 소요되므로 연수 시작 전 미리 교육신청 및 면담을 완료해야 한다.
교육신청은 아이티윌 홈페이지 내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차세대 클라우드 가상화 보안 네트워크 실무과정을 선택하면 된다. 네트워크보안 이외에도 오라클이나 ,자바분야도 함께 진행 중이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