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전북 군산시는 17일 본청과 읍면동의 창구민원 담당자 및 인허가담당자등 주요 민원업무담당 공무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글로벌석세스 수석강사인 이선화 친절 전문강사가 ‘오감 만족을 활용한 고객만족’이라는 주제로 친절서비스 교육을 했다.
감성의 중요성과 감정의 다양한 역할학습을 통한 현명한 감정컨트롤기법, 화난고객 응대방법 및 불만관리와 자기관리를 통한 감성서비스 역량개발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장식 시 자치행정국장은 “이런 교육들을 계기로 적극적 민원응대와 감성관리기법 학습으로 민원인들에게 좀 더 친절하게 응대할 수 있는 자세가 확립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