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천시 도시철도건설본부.
[일요신문]인천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지난 1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소속 직원 및 공원사업소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청렴실천 분위기 조성 및 청렴윤리 의식향상을 통한 신뢰받는 공직문화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인천시청 청렴팀장이 2015년 청렴정책과 함께 공직자 행동강령 및 부정청탁과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공직자의 청렴의식을 다시 한 번 고취하는 자리가 됐다.
인천도시철도건설본부는 청렴한 공직생활을 실천하기 위해 매달 부서별 청렴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쾌적한 도시철도가 되는 기반인 친절의 중요성을 강조해 친절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신속, 정확한 대민 서비스로 시민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노력과 함께 공직자 행동강령을 준수하고 부정부패에 단호히 맞서서 신뢰받고 모범적인 공직자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이고 단계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이번 교육이 직원들에게 청렴에 대한 가치를 되새기고 상존하고 있는 비리 개연성을 차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시철도 건설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