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시의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포옹운동(이하 사감운동)의 일환인 기관장 릴레이 사감운동에 11월 주자로 이주성 국민건강보험공단 순천곡성지사장이 나섰다. <순천시 제공>
[일요신문] 전남 순천시의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포옹운동(이하 사감운동) 기관장 릴레이 사감운동에 11월 주자로 이주성 국민건강보험공단 순천곡성지사장이 나섰다.
이주성 지사장은 2일 조례초등학교에서 등굣길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감운동을 전개해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 지사장은 “순천시가 시민의 행복과 정신 건강을 위해 사감운동을 전파하고 있다는 사실에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감격했다”며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비전이 평생건강, 국민행복, 글로벌건강보장 리더이고, 국민의 행복을 위한 일이니만큼 순천시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참여소감을 말했다.
사감운동이란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포옹운동의 줄임말로 마음의 정원까지 가꾸는 순천형 힐링허그 운동이다.
순천시는 사감운동의 범시민 확산을 위해 사감댄스 및 사감 플래시 몹을 통해 시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기관장 릴레이 사감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 3월 첫 주자로 순천시장이 매안초등학교에서부터 시작한 릴레이는 순천경찰서장, 순천교육장, 순천시의회의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운동을 전개했다.
시 관계자는 “사감운동으로 학생들의 감성에너지를 충전시켜 사회성, 배려심 등을 높인다면 미래성장 잠재력을 가진 학생들의 올바른 인격형성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는 12월 중 기관장 릴레이 사감운동은 순천대석초등학교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