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일요신문]국내 최초 패션교육기관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최근 신도림고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패션디자인 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패션디자인 체험학습은 총 4가지 수업으로 구분돼 진행됐다. 첫 번째 시간은 패션비즈니스 전공 심영완 학과장이 학교에 대한 소개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이어 패션디자인 전공 김성림 학과장이 고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패션일러스트 실습을 진행하고 패션디자이너라는 직업에 대해서는 김정균 본부장이 맡아 진행했다.
마지막 시간은 신도림고 학생들이 직접 에코백을 디자인해 자신만의 패션소품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통해 패션디자인에 대한 이해와 견문을 넓힐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학교의 패션디자인 체험학습의 역할은 진로고민을 하는 학생들에게 패션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넓히고 패션분야의 직업과 전망에 대해 소개하면서 진로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78년 전통의 패션교육기관으로 고 앙드레김, 이상봉 디자이너를 배출한 국내 최초의 패션교육기관이다. 최근에는 이태리 마랑고니 패션스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면서 전 세계 마랑고니 5개 캠퍼스에 학생들 편입이 가능해졌다.
김선중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