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에 유리한 실무중심 교육과 함께 추가로 편입 준비를 위한 편입영어, 학점관리, 자격증 취득 등을 담임교수가 개별맞춤지도를 통해 관리하며 대학별 입학정보 및 전형방법 분석 후 효과적으로 대비하고 목표를 달성하게 돕고 있다. 또한 항공분야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기본적인 어학공부 및 항공실무와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도록 하며, 미국 및 중국 항공사·항공기 제조회사·항공관련 대학들과 산학협력을 통해 연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직업전문학교인 만큼 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를 최우선으로 지원하고 실무위주의 커리큘럼 운영은 물론이고 학생들이 전공을 살려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편입 및 대학원 진학뿐 아니라 부사관 배출률 또한 높다”고 밝혔다.
김포공항 내에 위치한 항공전문학교인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는 실제 운영 가능한 항공기와 실습장을 자체 보유하고 있어 모형항공기나 모형엔진과 차원이 다른 실습위주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한국에어텍항공직업전문학교는 새로운 항공인재 육성을 위해 2016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항공정비, 항공조종, 항공비파괴검사이다. 대학교, 전문대학 수시모집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며 수능과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는다.
김선중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