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MJC보석직업전문학교.
[일요신문]MJC보석직업전문학교는 최근 (사)한국보석협회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20년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유일의 보석전문 교육기관 MJC보석직업전문학교는 다양한 기관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강화에 힘쓰고 있다. 올해 이태리 명문 패션디자인학교 IED와의 교육협력을 체결했으며 (재)한국귀금속보석기술협회, (사)한국보석협회, 한국귀금속가공업협동조합 등 보석 관련 단체·기업과 산학협력을 체결해 학생들의 취업 연계에 힘을 쏟고 있다. 또한 귀금속 명장 및 주얼리 업계 최고 실무진들의 지속적인 특강과 채용설명회를 진행해 학생들의 진로 방향 확립과 주얼리 시장의 동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학교 관계자는 “재학생들이 매년 보석 관련 공모전과 기능대회에 출전해 대거 입상했으며 MJC보석직업전문학교 출신 학생들이 업계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김종목 이사장의 사회공헌 교육이념에 따라 학교는 복지장학금, 학교장추천 장학금, 청소년가장 장학금, 특기생 장학금, 성적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수능, 내신 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으로 2016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입학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다.
김선중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