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29일 24:00 접수....기간 중 24시간 접수 가능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은 영화영상과 공연 전문가를 위한 심도있는 교육을 목표로 그동안 수많은 프로듀서와, 연출자, 교수 및 현장의 새로운 전문가를 양성해온 명실공히 국내 예술계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성장해왔다.
이름만으로 믿고 보는 수많은 배우와 연출자 및 감독을 배출했으며 최근 다시 부활한 미드 ‘X파일’ 멀더역을 맡아 일약 스타성우로 성장한 이규화 씨도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출신으로 알려져 목소리 배우까지 공연영상학과에서 실력을 다질 수 있음을 확인하게 했다.
좌, 윤익 우, 윤철형
현재 재학생 중에는 ‘무신’에서 최준문 장군으로 열연 , 시청률 공신으로 알려진 윤철형과 ‘그래도 푸르른 날에’의 빨간바지, 감정국역의 윤익(현재 원우회 회장), ‘영화 범죄와의 전쟁’. ‘군도’의 윤종빈감독, 예술의 전당 음향감독 이강진 씨 등 현장 종사자들이 예술학도의 길을 다지고 있다.
만학도의 길을 걷고 있는 공연영상학과 연기 뮤지컬 전공을 하고 있는 윤철형은 “현장에서 피상적으로 알고 있었던 부분을 이론적 배경을 통해 견고히 다지는 과정이 나에게 있어 가장 큰 보람이다.” 며 “많은 배우 지망생과 스텝 및 현장 종사자들이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공연영상학과를 통해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예술인으로 거듭나길 기원한다.”며 예비 신입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 영화영상미디어 전공 주임교수인 최정인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공연영상학과는 수많은 현장 인재를 배출해온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예술대학원이다.” 며 “ 비결은 바로 학생들 스스로가 구축한 면학과정에 있다. 이 과정은 힘겹고 먼 길이지만 무엇인가를 간절히 바라고 인내하며 노력한다면 반드시 성공한다는 것을 학생 스스로가 증명한 것이어서 더욱 뜻깊을 수밖에 없다.”며 예술대학원 공연영상학도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공연영상학과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 학사학위 취득자 및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따라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전형방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1차 서류는 학업계획서, 학부성적을 합산한 총 100점 만점으로 평가되며 2차 심층면접은 전공학문에 대한 지식 수준과 학과 지원 동기, 일반교양에 대한 지식 수준 등의 평가로 100점 만점으로 실시된다.
현재 활발히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원서 접수 마감은 오는 11월 29일 24:00까지다. 원서접수 기간에는 24시간 접수가 가능하며 원서는 유웨이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전안나 기자 jan020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