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스마트폰 활용 길라잡이`는 스마트폰 교육 강사들을 위한 지침서이자 스마트폰 활용을 제대로 배우고자 하는 이들의 가이드북이다.
스마트폰의 순기능에 대해 제대로 배우고 익혀 공부에 필요한 기능, 창의적인 생각에 도움이 되는 기능, 서로 협업하면서 사회성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기능들에 대해 제대로 배우고 익혀야 한다. 스마트폰은 제대로 배우고 익히지 않으면 컴퓨터 보다 훨씬 까다로울 수 있다. 그 이유는 스마트폰은 제조사별 기종별로 모두 다르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을 제대로 배우고 익히면 인생이 즐거워지고 삶이 풍요로워질 것이다. 특히 시니어 실버들의 경우 세대 간 또는 가족 간에 소통을 위해서라도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체계적으로 배울 필요가 있다. 스마트폰 활용 길라잡이 책은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하면서 생길 수 있는 많은 문제점들을 쉽게 풀어내고 있다.
이 책은 스마트폰 활용 강사라면 꼭 알아야 할 부분들을 설명하고 있다. 일반 수강생들에게는 스마트폰을 잘 사용해야 하는 이유부터 스마트폰 기계선택, 요금제 선택 등을 기본부터 차근히 설명하고 있다. 또한 SNS 및 모바일 마케팅까지 다루고 있어 스마트폰 활용에 있어서 손색이 없을 정도로 책 내용이 알차게 구성됐다.
재우상사, 328쪽, 1만9000원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