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SUV 트랙스 및 MPV 올란도 전년 동월 대비 상승
[일요신문]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지난 11월 한 달 동안 총 51,052대(완성차 기준- 내수 11,446대, 수출 39,606대)의 완성차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지엠의 11월 내수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7.3%가 감소했으나 최근 세그먼트 최고의 파워, 성능과 실용성을 갖춘 1.6 디젤 모델을 선보인 소형 SUV 트랙스와 MPV 올란도의 판매량이 전년 동월 대비 증가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쉐보레 트랙스는 지난 한 달간 총 1,116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33.7%가 증가했다.
최근 출시된 프리미엄 1.6 리터 고성능 친환경 디젤 엔진과 3세대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된 트랙스 디젤 모델에 대한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판매가 증가한 것이다.
트랙스는 세그먼트 최고의 성능과 실용성, 안전성을 두루 갖춰 진정한 소형 SUV를 찾는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쉐보레 올란도는 2016년형 모델에 유로6 환경 기준을 충족하는 친환경 디젤 엔진이 새롭게 장착됐으며, 지난 한 달간 1,527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3.9%가 증가했다.
올란도는 탁월한 주행성능, 공간 활용성, 최고의 안전성으로 국내 MPV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국지엠 영업·A/S·마케팅부문 마크 코모(Marc Comeau) 부사장은 “한국지엠이 올해 선보인 스파크, 임팔라, 트랙스 디젤과 같은 신제품이 고객의 뜨거운 반응을 얻는 등 한국시장에서 쉐보레의 새로운 도약을 확인하고 있다”며 “이에 대한 보답 차원에서 12월 한 달간 올해 최고 구매혜택 및 사상 최대 전시장 방문 이벤트를 마련, 고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지엠은 11월 한 달간 완성차 수출은 39,606대를 기록했으며, CKD(반조립부품수출) 방식으로 48,918대를 수출했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의 누적 판매대수는 총 560,534대(내수 140,117대, 수출 420,417 대, CKD제외)였으며, 같은 기간 CKD 수출은 737,807대를 기록했다.
한편, 한국지엠은 12월 한 달 동안 ‘쉐보레 산타 보물섬’ 이벤트를 통해 쉐보레 제품 구매 고객은 물론, 전국 쉐보레 전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더 넥스트 스파크 100대, 갤럭시 기어S2 1,000대 등 파격적인 경품을 제공하는 사상 최대의 고객 사은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추가 추첨을 통해 쉐보레 피크닉 웨건 세트 또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구성된 10만원 상당의 크리스마스 시크릿 박스 2,000개와 쉐보레 액세서리 세트 또는 축구 스타 차두리 선수의 싸인 축구공이 들어있는 3만원 상당의 선물 패키지 3,000개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응모 고객 전원에게 해피콘 모바일 상품권을 선사한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