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만시민의 안전도시 서울’ 기반조성에 기여한 공로 -
▲ 문종철 서울시의원
본 시상은 (사) 도전한국인운동협회와 도전한국인본부가 주최하고, 광복70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 대한민국공헌대상재단 등이 후원하는 것으로, 대한민국 광복 70주년을 맞이하여 나라사랑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정부기관. 기업. 개인을 발굴하여 선정했다.
문종철 의원은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의 부위원장으로서, 서울시의 도시 안전 및 건설 분야와 관련된 제도 개선과 예산 확충 등으로 ‘천만시민의 안전도시 서울’의 기반조성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었다.
문종철 의원은 특히, 서울시의회의 ‘싱크홀 발생 원인조사 및 안전대책 특별위원회’의 위원장직을 충실히 수행면서(2014. 8~2015. 8), 도로함몰 예방을 위한 서울시의 첨단 동공탐사장비 도입에 기여하고, 지반굴착공사에 대한 안전성 사전검증 및 건축공사장 안전관리를 강화하는「서울특별시 건축조례」개정안을 발의 하는 등(2015.6) ‘안전 서울’ 기반 조성에 공헌했다.
문종철 의원은 “천만 서울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살 수 있도록 시의원으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려고 나름대로 노력하였는데, 이를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값진 상을 받은 만큼, 앞으로 시민들을 위해 의정활동에 더욱 최선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정훈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