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패션피플 모이는 가로수길에서 트렌드 주도한다”
- 스파오∙슈펜, 글로벌 SPA 격전지에서 글로벌 브랜드 입지 다지는 계기
- 2030 메인 타깃과 외국인 관광객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일요신문]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는 이랜드의 캐주얼 SPA 브랜드 스파오와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패션 트렌드의 중심지 가로수길로 진출했다.
이랜드그룹(會長 朴聖秀)은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 메인 거리에 스파오와 슈펜 매장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가로수길은 유동인구 중 70% 이상이 20대 여성이며, 최근에는 신흥 관광상권으로 주목 받으면서 관광객의 비율이 30% 이상 유지되는 추세다.
■ 국내 최대∙최초 의류 SPA 브랜드 스파오, 글로벌 SPA 격전지 상륙
국내 최대이자 최초의 의류 SPA 브랜드 스파오가 글로벌 SPA 브랜드들의 격전지 중심으로 뛰어들었다.
스파오는 가로수길 메인 거리에 위치한 구 포에버21 빌딩 3~5층에 790m2(239평) 규모로 들어선다.
스파오는 지난 2009년 론칭 이후 국내에서 72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3년 중국 진출 이후 대만, 홍콩,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로 진출하여 22개 글로벌 매장을 오픈했다.
올해는 국내 매장 20개를 추가 오픈할 예정이며, 글로벌에서는 중국 30개 매장을 포함해 아시아 지역에 매장 40개를 추가 출점한다는 방침이다.
스파오는 가로수길점 오픈을 기념해 오픈 3일 동안 봄 신상품을 단독 할인 판매하며,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최대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설날 복주머니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는 신규 론칭한 셀비지진, 퓨어진과 백팩, 스니커즈 등 신학기 잡화를 10% 할인 판매한다.
■ 국내 최대∙최초 슈즈 SPA 브랜드 슈펜 “슈즈 SPA 트렌드 세계화 시킨다”
지난 2013년 국내 최초로 신발에 SPA 개념을 도입한 슈펜이 국내외 시장에서 무서운 속도로 입지를 넓히고 있다.
스파오와 같은 건물 1~2층에 661m2(200평) 규모로 입점하는 슈펜은 지난 2년여동안 국내 매장을 40호점까지 확장해왔다.
슈펜은 지난해 10월 중국 상해 1호점 오픈에 이어 지난달 말에는 홍콩에 진출하여 빅히트를 치는 등 슈즈 SPA 트렌드를 세계화시키고 있다. 슈펜은 올해 가로수길점을 시작으로 국내에만 15개 매장을 추가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슈펜은 가로수길점 오픈을 기념해 5일부터 설 연휴 기간 동안 전 품목을 20% 할인 판매한다.
이랜드 관계자는 “스파오와 슈펜은 국내 최초의 캐주얼∙슈즈 SPA 브랜드로, 국내 SPA 시장을 선도해왔으며, 중국과 대만, 홍콩 등 중화권 국가로 진출하여 글로벌 입지를 넓히고 있다”며 “스파오와 슈펜이 이번에는 가로수길에서 2030 메인 타깃과 관광객을 한꺼번에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훈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