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2016 SNS 기자단’ 위촉식·홍보단 교육. 사진제공=고령군
[일요신문=김성영 기자] 고령군은 ‘2016 고령군 SNS 기자단 위촉식’ 및 ‘홍보단 교육’을 22일 대가야문화누리 3층 교육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전국에서 모집된 8명의 기자가 새로 위촉됐으며, 곽용환 군수로부터 위촉장과 기자증을 수여받았다.
올해 신규 위촉자를 비롯해 16명으로 구성된 ‘고령군 SNS 기자단’과 각 부서별 1인 이상 30명으로 구성된 ‘직원 SNS 홍보단’은 고령군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대가야체험축제와 관광명소, 지역소식 등을 전하며 고령군을 널리 홍보하게 된다.
특히, 이날 위촉식 후 진행된 교육은 다가오는 대가야체험축제(4월 7일~10일)에 맞춰 온라인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최신 트랜드에 맞는 고령군 SNS 홍보’란 주제로 온라인마케팅그룹 몬스터미디어 송영훈 대표의 특강으로 이뤄졌다.
곽 군수는 “올해 새로 위촉받은 SNS 기자단은 경기도 김포, 전남 목포, 대전, 경남 김해 등 전국 각지에서 신청해 선발된 전문 블로거들로 앞으로 고령군 관광명소와 군정 소식 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도록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탈리아 크레모나시와 동·서양 문화 경제 교류 협약을 맺고, 중국 치박시 임치구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고령군이 세계적인 문화·관광도시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기자단의 열정적인 활동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령군은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수가 3000만 명 이상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SNS와 같은 뉴미디어 홍보 강화를 위해 지난 2011년부터 고령군 SNS 기자단 및 직원 SNS 홍보단을 구성해 운영해 오고 있다.
ilyodg@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