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성민규 기자] 포항시 인터넷방송국이 제작한 특집 다큐멘터리 ‘도시, 변화의 골든타임을 잡아라’가 지역민방 TBC를 통해 24일 오후 6시 20분, 25일 오후 1시 50분 두 차례 방영된다.
총 50분 분량으로 제작된 이번 다큐멘터리는 철강업 위주의 단일산업 편중구조로 경기침체를 겪고 있는 문제점을 진단하고 포항의 산업구조 재편과 창조도시 건설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제작됐다.
이를 위해 포항시는 국내·외 산업도시의 성장, 쇠락 과정을 전문가와 함께 분석하고 독일 뒤스부르크·뒤셀도르프, 스페인 빌바오 등 해외도시의 성공적인 극복사례를 소개한다.
또 포항이 보유하고 있는 고유의 도시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발전 가능성을 제시하고 새로운 산업 패러다임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시도도 함께 소개한다.
정경락 시 홍보담당관은 “이번 다큐를 통해 시민들이 포항 산업 다변화 필요성을 인식하고 창조도시 포항 건설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시, 변화의 골든타임을 잡아라’는 포항시청 인터넷 방송국 홈페이지(http://tv.ipohang.org/)와 모바일 홈페이지(http://m.tv.ipohang.org/)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ilyodg@ilyo.co.kr
경북도-산학연 4개 기관, 돌봄 산업 생태계 구축 '맞손'
온라인 기사 ( 2024.12.15 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