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주성남 기자= 걸밴드 ‘클리나’ 출신으로 지난해 10월 첫 솔로 싱글 앨범을 발매해 큰 관심을 받았던 이윤하의 두 번째 싱글 앨범 ‘Yes man’이 발매된다.
이윤하는 2011년 여성 아이돌 밴드 ‘클리나’의 리드보컬로 데뷔하면서 SK 4대 와이번스걸로도 활동하는 등 국내외 가요계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쳐오다 팀 해체로 솔로의 길을 걷게 됐다.
이윤하의 첫 번째 싱글 앨범 ‘무심코’는 작사ㆍ작곡ㆍ프로듀싱 팀 ‘X-Project’와 기획ㆍ제작했다. 당시 이윤하의 솔로 보컬리스트로서의 새 출발을 알리는 의미에서 여성적인 차분하고 감성적인 곡을 타이틀로 선택했다.
이번 두 번째 싱글 앨범에서는 첫 번째 싱글 앨범과 차별화를 두고 이윤하의 걸밴드 시절 콘셉트와 장점을 최대화시킨 ‘Yes man’을 타이틀로 정했다. 앨범의 첫 번째 곡인 ‘Yes man’은 주변 사람에 대한 남자친구의 거절 못하는 성격을 모티브로 만든 펑크락 곡이다. 내용은 남자친구 때문에 속이 상한 여자친구의 마음을 담고 있지만 인트로와 후렴에 쓰인 경쾌하고 인상적인 브라스와 코러스 라인과 함께 전체적인 곡 분위기는 발랄하고 상큼하면서도 통통 튀는 이윤하의 목소리를 강조했다.
두 번째 곡인 ‘Tonight’은 2014년 발매된 X-Project의 세 번째 싱글 앨범에 수록된 ‘미련’의 또 다른 버전으로 X-Project의 ‘미련’과 비교해 듣는 것도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Tonight’은 신스 소리와 보코더가 돋보이는 시원한 EDM 곡으로 좋아했던 이성에게 오늘 밤 고백하겠다는 내용의 댄스곡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