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일요신문] 최창현 기자 =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원장 권오승)이 중소·중견기업인을 대상, 국비지원 무상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북 지능형 기계산업 프로젝트 기술·인력 양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경북 지능형 기계산업 프로젝트 기술·인력 양성지원사업은 경북 소재 지능형기계 유망품목 중소·중견기업을 대상, 기술혁신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술개발과 인력양성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1일 연구원에 따르면 한국베어링공업협회(회장 이병찬)와 함께하는 ‘혁신주도 CEO 역량강화 교육’은 단축형 최고경영자과정으로 글로벌 역량을 갖춘 전문리더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지능형기계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전략적 경영마인드 함양을 위해 기획된 이번 과정은 지능형기계 산업의 미래 동향, 관련 선진 기업과의 전략적 협업, 영업 협상 및 커뮤니케이션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한국베어링공업협회 관계자는 “경영자 과정에 대해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전문교육기관과 손잡고 기획한 만큼 국내 경영 환경에 대한 이해와 해외 선진 커리큘럼을 접목한 검증된 교육이 경영자들에게 경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관련 업종 교육생들간의 폭넓은 네트워크 효과도 부수적으로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오는 23일 대구를 시작으로 1기를 모집하며, 6월 구미에서 한 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cch@ilyodg.co.kr
이철우 "대통령제 정부, 내각제나 이원집정부제 바꿔야"
온라인 기사 ( 2024.12.12 12: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