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제와 금융시장 전망, 그리고 기업의 대응’ 주제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전경
[경남=일요신문] 하용성 기자 = 김해시는 오는 15일 오전 7시 김해중소기업비즈니센터 5층 대연회장에서 ‘2016년 김해경제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은 2003년 4월부터 매월(1,8월 제외) 실시되고 있다. 경제동향과 최신 경영정보를 신속히 제공함으로써 매회 120여 기업인이 참여하는 등 지속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 및 김해시장 재선거로 인해 그동안 미뤄지다 이달에 처음으로 열리게 된다.
김영익 서강대 경제학부 교수를 초청, ‘글로벌 경제와 금융시장 전망, 그리고 기업의 대응’”이라는 주제로 1시간 30분가량 강의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영익 교수는 현재 KBS1라디오에서 ‘성공예감 김원장입니다~’에 고정 출연하고 있다.
전남대에서 ‘2016년 자랑스런 경영인상’ 수상, 인터넷 네이버에 ‘경제분석가 김영익’으로 정기기고를 하고 있는 등 우리나라 경제 분야 최고의 전문가로서 많은 경제인과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포럼에는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체 대표는 물론, 경제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김해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김해시중소기업비즈니센터에서 경제포럼이 계속 개최될 것”이라며 “관내에 있는 중소 기업인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운영에 내실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