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일요신문] 김재원·남경원 기자= 대구시는 20일 오후 대구 엑스코에서 유미도 그룹의 천광 회장을 대구시 의료뷰티 홍보대사로 위촉장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의료뷰티 홍보대사 위촉으로 천광 홍보대사는 유미도 그룹의 중국 내 미용프랜차이즈 가맹점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한·중 양국 간 의료관광을 활성화에 나선다.
지역의 우수한 화장품 및 의약·바이오분야 제품의 판로확대에도 도움을 주며 중국 내 투자자를 대상으로 입지여건이 우수한 대구 수성의료지구와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를 소개하는 등의 역할을 2년간 맡게 된다.
유미도 그룹은 중국 바이오제품 개발 및 미용프랜차이즈업 분야 선두기업으로
생물과학과 현대의학 등의 결합을 주력으로 하는 바이오제품 개발에 노력해 중국 상업부로부터 국제신용등급을 획득하고 중국 대다수 도시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바이오 기술, 미백, 보습 등의 분야에 119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중국 내 주요도시에 피부관리숍, 스파, 피부미용, 화장품 판매장 등 약 4000개 프랜차이즈 가맹점 관리서비스를 하고 있는 미용그룹이다.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앞으로 천광 홍보대사와 협력해 지역의 우수한 의료제품과 화장품의 중국시장 진출 확대 및 의료 관광 활성화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karuds@ilyodg.co.kr
광역철도 대경선(구미~경산) 개통…"대구·경북 하나로 잇다"
온라인 기사 ( 2024.12.13 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