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포항시 제공
[포항=일요신문] 임병섭 기자 = “여러분은 창조도시 포항의 미래입니다. 열정과 패기를 갖고 자신의 꿈을 위해 달려갑시다.”
경북 포항시는 이강덕 포항시장이 1일 동성고등학교에서 ‘여러분은 창조도시 포항의 미래입니다’라는 주제로 재학생 40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이강덕 시장은 일월정신, 호국정신, 개척정신 등 포항발전의 원동력이 된 3대 정신과 포은 정몽주, 우암 송시열 등 포항을 빛낸 인물, 시정 주요사업, 꿈을 위한 미래설계 등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이 시장은 스티브 잡스와 박지성의 예를 들어 “자신이 처한 환경에 굴하지 않고 꿈을 위한 최선의 노력이 있으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열정과 패기를 갖고 현실에 도전하자”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세계적 수준의 첨단 과학 인프라, 다양한 해양물류·관광 기반 구축 등 환동해 중심 창조도시로 도약하는 포항의 기회 요인과 영일만대교, 두호마리나 복합리조트 등 주요 사업을 소개했다.
끝으로 이 시장은 “나도 집에서 10리 떨어진 초등학교와 20리 떨어진 중학교를 다니며 장기면 오지마을에서 힘겹게 공부했다”며 “학창시절은 두 번 다시 돌아오지 않는 만큼 건강하게 열심히 공부해서 포항과 국가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달라”고 말했다.
ilyodg@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