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016 해외 안테나숍 운영자 초청 우수 신상품 홍보행사’를 21일 aT센터 3층 세계로룸에서 개최했다.
[나주=일요신문] 정성환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016 해외 안테나숍 운영자 초청 우수 신상품 홍보행사’를 21일 aT센터 3층 세계로룸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 농식품의 해외신규시장 진출과 해외 안테나숍 설치시장에 대한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aT는 전세계 12개국 18개소에서 운영 중인 안테나숍(K-푸드숍) 운영자를 초청해 국내에서 개발된 신상품을 소개하고 신규 발굴된 상품을 현지 마켓테스트를 통해 현지 마켓에 입점시킬 수 있는 토대를마련했다.
우수 신상품 설명회에는 ‘샤인머스캇’(씨없는 포도), ‘우리담금이’(발효생막걸리), ‘건조어된장국’, ‘인삼칩’(인삼스낵), ‘밥쏙만두’(밥이 들어간 만두), ‘냉동아이스버거’(간편조리식품), ‘바른요일차’(건강음료) 등 총58개 국내 수출업체의 200여 품목이 출품됐다.
출품된 신제품은 ▲수출전략 식품관 ▲할랄인증 식품관 ▲건강기능 식품관 ▲영유아 식품관 ▲차음료 식품관 ▲임산물관 등 테마 별로 전시됐다.
신상품 전시와 더불어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5시까지는 18개 안테나숍 운영주체와 58개 참여 수출업체가 총12회차에 걸쳐 1:1 비즈니스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 결과 선정된 제품들은 전 세계 18개소 안테나숍에서의 마켓테스트를 거쳐 신규 대형유통점에 입점되는 단계를 밟게 된다.
aT 유충식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행사와 같이 해외바이어가 원하는 품목별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중국과 동남아, 중남미, 유럽 등 신시장에 설치돼 있는 안테나숍을 적극 활용해 신규 수출수요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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