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등 상호 협력 추진키로 협의
- 김병태 서울관광마케팅(주) 대표, 변우희 (사)한국관광학회 회장 등 참석
[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서울관광마케팅(주)는 (사)한국관광학회와 7월 5일(화) 서울 종로구 대학로 서울관광마케팅 본사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울 관광산업 및 국내여행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며, 정책실행의 효율과 시너지를 도모하기로 협의했다.
▲ (왼쪽) 한국관광학회 변우회 희장, (오른쪽) 서울관광마케팅 김병태 대표이사
양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한국관광산업 및 서울관광 경쟁력 강화를 위한 관광정책, 자원개발 및 상품개발, 규제 개선, 연구 개발, 홍보ㆍ마케팅, 정책세미나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외래방문객 유치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관광 관련 분야 네트워크 구축 및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추진 사업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 (왼쪽부터) 한국관광학회 박근영 언론출판협력회장, 심창섭 분과사무차장, 박종구 사무국장, 김남조 수석부회장, 변우희 회장, 서울관광마케팅 김병태 대표이사, 이준 관광MICE 본부장, 노준식 전략기획팀장, 이규원 경영기획실장, 신동재 R&D 팀장
서울관광마케팅 김병태 대표이사는 “2018년 외래관광객 2천명 유치를 목표로 하는 서울시가 양적 성장과 더불어 질적 성숙을 도모해야 한다는 데 관광 업계와 정부, 학계 모두 이견이 없다. 서울이 규모와 내실, 모든 면에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관광도시이자 세계 관광시장을 선도하는 리더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양 기관이 다방면에서 머리를 맞대고 힘을 합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김병태 서울관광마케팅 대표이사와 한국관광학회 변우희 회장, 김남조 부회장 등이 참석해 협약을 체결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