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이틀간 김대중컨벤션센터
광주시교육청은 ‘2017학년도 수시대비 광주대학입시박람회’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EBS교육방송, 김대중컨벤션센터 등과 공동주최로 23일부터 2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연다고 18일 밝혔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전국 81개 대학에서 이번 행사에 참여하며 대학별 입시설명회 및 상담부스운영, 1:1 맞춤형 입시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사교육에 의존했고 학교에서 소홀했던 예체능(음악, 미술, 체육) 영역도 입시특강과 컨설팅 자리를 마련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 상기 행사를 포함해 총 40개의 프로그램이 김대중컨벤션센터 전관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EBS 수시대비 대입지원전략 설명회 ▲서울대·연세대·고려대 입시설명회 ▲1:1 수시 대입상담 ▲대교협 대입지원전략 설명회 ▲모의면접 ▲자소서 및 면접 특강 ▲대학전공 멘토링 등이 있다.
EBS 교육방송은 EBS 대표 강사인 강인실 교사와 허준석 교사를 파견해 2017년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 수능대비 국영수 성공학습 전략에 대한 특강을 진행한다.
학생들의 대입 진학 고민과 학습법에 대한 실효성 있는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이다. 세부 프로그램에 대한 일정 및 강사 소개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사전접수는 9일부터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 받고 있으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대중컨벤션센터 전시기획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최신 입시정보를 지역 내 고등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맞춤형 입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고 말했다.
ilyo66@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