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 김정훈 기자=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위원장 박준희, 더불어민주당. 관악1)는 19일(화) 제269회 폐회중 환경수자원위원회를 개최하여 이승로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북4)과 이상묵 의원(새누리당, 성동2)을 제9대 서울시의회 후반기 환경수자원위원회를 이끌어갈 부위원장으로 선임했다.
▲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박준희 위원장, 이승로 부위원장, 이상묵 부위원장(왼쪽부터)
이승로 부위원장은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서울시의회 9대 전반기 2년 동안 도시계획관리위원회에서 활동했다. 이밖에도 현재 지역균형발전 지원 특별위원회 위원과 청년발전 특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고 있다.
이상묵 부위원장은 미국 텍사스테크대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서울시의회 재선 의원(8대, 9대)으로서 제8대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부위원장과 제9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을 역임했다.
박준희 위원장은 “새로 선임된 이승로, 이상묵 부위원장과 9대 후반기를 이끌어 갈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서울시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질 개선 등의 현재 당면 과제를 해결하고 천만 서울시민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