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지역 36개 대학, 특성화학과 24개 학과 참가
【충북=일요신문】 충북대에서 11일 열리는 ‘2017학년도 충청권 진로진학 박람회 포스터. <사진=충북대 제공>
【충북=일요신문】 남윤모 기자 = 충북대학교는 1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충북대 개신문화관에서 ‘2017학년도 충청권 대학 진로·진학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충청권 대학 진로·진학박람회에는 충북대, 충남대, 청주대. 공주대 등 충청권 지역거점국립대학을 포함해 대전·세종·충남·충북지역의 36개 대학이 참가한다.
각 대학은 학생, 교사, 학부모들에게 1대1 개별 입학상담 및 전공(학과)체험을 통해 입시전형과 학과 및 대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험생들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원 가능한 대학, 학과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대비 방법 등 평소 궁금했던 사항을 각 대학별 입시 담당자들에게 직접 묻고 들어 볼 수 있다.
특히 전공(학과) 체험은 대학 특성화학과 24개 학과를 중심으로 운영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임달호 충북대 입학본부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진학에 대하여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진로·진학에 대한 로드맵을 설정하고 자신의 꿈에 한발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ltnews@ilyod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