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대사를 높여라
다음은 미국의 유명한 슬리밍 전문가들이 제시한 ‘먹으면서 10㎏ 빼는 일곱 가지 방법’이다.
1. 매일 최소한 두 잔의 커피를 마셔라 쮝 커피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 성분이 체지방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
2. 아침마다 달걀 1~2개를 먹어라 쮝 고단백 식품인 달걀을 아침에 먹으면 포만감의 신호를 뇌에 전달하는 호르몬 ‘펩티드 YY’가 많이 분비된다.
3. 통밀빵을 먹어라 쮝 단백질과 마찬가지로 식이섬유 역시 포만감을 지속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4. 낮잠을 자라 쮝 수면 시간과 체중은 반비례한다. 즉 충분히 잠을 자지 못할 경우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렙틴 분비는 줄어드는 반면 반대로 식욕을 촉진하는 호르몬인 그렐린의 분비는 증가한다.
5. 항상 몸을 따뜻하게 하라 쮝 체내의 온도가 올라가면 식욕이 억제될 뿐만이 아니라 칼로리를 소모하는 속도도 빨라진다.
6. 니코틴 패치를 붙이거나 니코틴 껌을 씹어라 쮝 간혹 의학 전문가들은 고도의 비만 환자들에게 이런 처방을 내려주곤 한다. 이는 바로 니코틴이 신진대사를 촉진하기 때문이다.
7. 자몽 향을 맡아라 쮝 자몽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체내의 인슐린을 크게 감소시킨다. 단지 향만 맡는 것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김미영 해외정보작가 world@ilyo.co.kr